주식/관련테마주

지카바이러스 관련주(리우올림픽 지카바이러스)

shyuk 2016. 6. 30. 15:09

오늘은 지카바이러스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지카 바이러스는 뎅기열을 유발하는 바이러스와 동일한 Flavivirus 계열이며 지카바이러스를 보유한 모기에 물려 생기는 감염성 질환입니다.


1947년 우간다 붉은털 원숭이에서 바이러스가 최초로 확인되었고, 인체감염사례는 1952년 우간다와 탄자니아에서 처음 보고되었습니다.



감염 경로

주된 전파는 숲모기에 의한 전파로 감염되며 감염자와 일상적인 접촉으로 감염되지않습니다. 그리고 이집트 숲모기(Aedes aegypti)가 주된 매개체 이나 국내 서식하는 흰줄 숲모기(Aedes albopictus)도 전파 가능합니다.

또한 관련 문헌 보고는 없지만 잠재적으로 수혈에 의한 전파 가능성 제기가 됐으며,

성접촉에 의해 감염되었을 가능성 있는 사례 보고 있으며, 감염회복 후 2달까지 정액에서 바이러스 확인된적이 있다고 합니다.


증상 

특징적인 증상은 반점구신성 발진을 동반한 갑작스런 발열이고, 관절통, 결막염, 근육통, 두통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증상은 3~7일 정도 경미하게 진행되며 약 80%는 불현성 감염되며 지카바이러스 감염증가로 인해 소두증 신생아 출산 증가와 길랑바레증후군 증가 경향이 보고되고 있으나 원인 여부에 대해서는 조사가 진행중이라고 합니다.




올해 개최가 되는 리우올림픽! 현재 지카 바이러스로 인해 우려가 큽니다.

세계 보건전문가들은 연기에 대한 의견을 내며 지카 피해에 대한 확산을 걱정하였습니다. 

150명의 세계보건전문가들이 말한 의견으로 연기를 해야 하는지 개최지를 변경해야 하는지 의견들이 많았습니다.


미국, 일본, 러시아 등에서 리우올림픽 개최 반대 의견을 언론으로 보도를 하였고 위험성이 큰 지카 바이러스가 확산되지 않게 막자는 의견이 계속 나왔습니다.

잘못하면 세계적으로 더 큰 피해가 올 수 있기 때문에 염려를 하는 것 입니다.브라질에서도 이를 알기에 모기 박멸을 노력하지만 쉽지 않습니다.



이에 관련된 주식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진원생명과학 : 바이오의약품 사업을 영위하며 미국 관계사 이노비오와 지카바이러스                      감염을 예방, 치료하는 DNA 백신 연구개발 시작.


 유니더스 : 피임기구등 라텍스 고무제품 생산.


 명문제약 : 모기스프레이 제조


 오리엔트바이오 : 뇌염백신, 인플루엔자 백신 생산원료 등 공급


 바이오니아 : 지카바이러스 진단 키트


 녹십자엠에스 : 지카바이러스 진단 키트


 키스톤글로벌 : 모기 기피제 개발업체인 전진바이오팜의 2대 주주





바이러스 관련주는 뉴스에 나오고 흐름을 타기 시작하면 상당히 강한테마입니다.


곧 있으면 리우 올림픽이 개최되기에 대장주를 중심으로 관심있게 지켜 보시기 바랍니다.




** 진원생명과학






** 유니더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