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권 신공항 관련주 총정리
지금 영남권에는 공항이 김해, 울산, 포항, 대구, 사천, 예천 등 정말 많은 공항이 존재한다.
이 중에서 유일하게 흑자를 보고 있다는 김해국제공항
공항이 많아진다는 것은 일자리 창출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측면에서 좋으며 곧 수용인원을 초과할거이라는 전망이 많다.
하지만, 장점만 바라보면 안된다.
공항 후보지로 "밀양" "김해" 로 압축이 되어진 가운데
후보지에 부동산을 보유하였거나 공항에 투입될 협력업체들이 될 가능성 하나로 영남권 신공항 관련주들이 들썩이고 있음.
밀양 후보지 | |
두올산업 |
경남 밀양시 산내면에 본사 |
세우글로벌 |
경남 밀양시 토지 보유 |
홈센타 |
대구~경북지역 건축자재 판매라인 |
보광산업 |
대구~경북지역 최대 콘크리트 골재~아스콘 생산 가능한 석산 보유 |
원일특강 |
밀양 및 부산시 사하구에 토지 보유 |
삼강엠앤티 |
경남 밀양시 10만평 토지 보유 |
부산 가덕도 후보지 | |
동방선기 |
경남 창원시 진해구 본사, 가덕도 인근 토지 보유 |
동방 |
경남 창원시 진해구 물류센터 |
영화금속 |
경남 창원시 진해구 본사 |
영흥철강 |
경남 창원시 성산구 가덕도 인근 사업장 토지 보유 |
우수AMS |
경남 창원시 성산구 가덕도 인근 사업장 토지 보유 |
성우테크론 |
경남 창원시 성산구 가덕도 인근 사업장 토지 보유 |
한국주철관 |
부산시 사하구 본사 |
엔케이 |
부산시 강서구 본사 |
인터지스 |
부산시 사하구~경남 창원시 사업장 |
해덕파워웨이 |
부산시 강서구 본사 및 사업장 |
부산산업 |
부산시 사하구 본사 및 사업장 |
조광ILI |
부산시 강서구 본사 및 가덕도 인근 사업장 토지 보유 |
삼일 |
부산시 사하구 사업장 및 부동산 보유 |
삼양통상 |
부산시 사하구 사업장 및 부동산 보유 |
케이에스피 |
부산시 강서구 녹산산단지 본사 |
DSR |
부산시 강서구 본사 사업장 |
대림B&Co |
경남 창원시 성산구 본사 및 토지 보유 |
에스앤더블류 |
부산시 사하구 본사, 자회사 원전산단개발 부산시 강서구 토지 보유 |
동성코퍼레이션 |
부산시 사하구 본사, 부산 강서구 부동산 일부 보유 |
신공항 관련 사업분야 테마 | |
동아에스텍 |
신공항 고속도로~철도 구간 가드레일 성능 개선 프로젝트 방안 연구.개발 수행 및 방음벽 시공 |
인터엠 |
국내 국제공항 음향방송시스템 시공(인천, 김포, 대구, 제주, 광주 등) 국내 음향장비시스템 및 사후관리 독점 |
원풍 |
공항설계전문, 부산 외곽순환도로 건설공사 수주 |
제일테크노스 |
인천국제공항 데크플레이트 바닥시공 수주 |
파라텍 |
인천국제공항, 제주국제공항 등 소방시설설비 공사 수주(국내 소방시설설비관련 독점) |
KCTC |
부산 가덕도 신공항 옆 신항만 공사 컨소시엄 참여 |
한라IMS |
부산 강서구 본사, 공장산업용 레벨측정장치 전문 |
한국선재 |
부산 사하구 본사, 밀양 및 부산에 부동산 및 공장단지 해저 케이블 와이어 전문 |
한국종합기술 |
공항설계 전문,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 건설공사 체결 |
현재까지 나온 정보들 영남권 신공항 관련주 총정리를 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밀양 신공항 >
인근 영남권 도시 부산을 비롯하여 울산, 대구, 포항, 구미, 창원 등 교통요새로 평가받는 지역 고속도로 및 공항철도만 연결이 된다면 1시간 이내로 이용이 가능함.
밀양 하남읍 일대 12개 산을 깎아 만들어야 한다. 활주로나 항공로 이동경로를 고려해볼 때 공사도 오래걸리고 자연환경 훼손이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단점임.
지역 주민들은 소음문제를 부각하고 있지만 뜨겁게 찬성과 반대로 나뉘는 지역임.
< 가덕도 신공항 >
가덕도 앞 인공적으로 활주로와 공항센터를 지어 올려 건설 계획임.
주거단지와 떨어져 있어 지역 주민들의 반대가 없고, 인근 항만 시설이 있어 육로, 해상, 항공 복합 화물 물류체계 운용이 용이함.
문제점으로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을 수 있음. 밀양에 비해 교통적 접근성이 낮아 도로 및 철도 구축에 시간이 오래걸림.
군사 항공로와 겹치는 부분이 있어 제약이 따를 수 있음.
올해 2016년 왜 다시 불거져 나왔는지 체크를 해보면 박근혜 정부에서 영남권 신공항 추진을 선거공약으로 내걸었기 때문임. 영남권 신공항에 대한 필요성을 언급한지가 벌써 20년 전 얘기임. 이제와서 결정이 떨어져도 완공되기까지 최소 7~10년 정도 소요가 되는 점을 감안해볼 때 정말 큰 공사 및 사업임. 주식투자를 하려는 개미 투자자들은 막연한 기대감으로 사소한 것 하나라도 관련이 있다고 테마주로 묶는 것은 사실이나 영남권 신공항 관련주 투자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요망됨.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으로 부산, 밀양, 김해 등 영남지역 지자체에서 유치경쟁을 위해 앞다투어 주장을 하고 있음. 지역주민들은 찬성과 반대로 들썩이는 건 사실이지만, 얼마전 제주도 제2공항 보다 5배이상 큰 규모로 진행되는 사업인 만큼 영남 지역에서는 뜨거운 관심이 보여질 것으로 사료됨. 또한, 영남권 신공항 관련주 총정리를 해본다면 다음 대선 후보 중에서 호남권 신공항 공약이 나올 수도 있을 것으로 사료됨. 먼 미래 얘기지만 2030년 대한민국 월드컵 개최시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짐. 2030년은 제1회 월드컵 개최 후 100주년이 되는 행사이기 때문에 유치신청국 프리젠테이션에 가장 두둘어 지게 작용할 것으로 보여진다.
가덕도 신공항관련주와 밀양 신공항테마주로 크게 나뉘는데 아마 6월달 주식시장에서 선풍적인 바람이 불 것으로 생각이 됨. 롤러코스터를 타는 기분일듯. 투자를 한다면 현재가격에 매수를 하여 욕심 없이 적당한 수익을 챙기고 떠나야 하는 것은 사실. 신공항 테마 대장주로 거론 되는 것은 < 동반선기 > < 세우글로벌 > < 영화금속 > < 두올산업 > 으로 압축된 것은 사실. 신공항 수혜주로 부각되는 기업들은 다시 한번 표를 확인해보시길. 1개월 후 후보지가 어디로 거론될 지 기대가 됨. 이상으로 영남권 신공항 관련주 총정리를 마무리 하면서 취업준비생들에게도 도움을 하나 될 만한 예상면접질문을 만들어 봄. 하반기 부산지역 기업들 면접에서 이런 질문들이 나올 수 있음.
** 세우글로벌 차트
** 보광산업 차트
** 2016년 6월 21일 신공항 후보지는 백지화 됐으며
김해공항을 확장하는걸로 발표 **
영남권 신공항에 대한 사전타당성 연구용역을 벌여온 프랑스 파리공항공단엔지니어링(ADPi)과 국토교통부는 21일 현재의 김해공항을 확장하는 방안이 최적의 대안이라는 결론을 내렸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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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따라 지역관련 테마주 대신 공항건설 관련주를 주의깊게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한국종합기술 : 공항설계전문, 부산 외곽순환도로 건설체결, 현 제주공항 건설참여
원풍 : 김해공항, 김포공항 화물터미널 지붕공사, 인천국제공항 화물터미널 지붕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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